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하는 사단법인 대한안마사협회

만성피로증후군

만성 피로 증후군으로 시달리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중 약 23%가 이 증후군으로 고생하고 있다고 보도되고 있기도 하다.

과격한 육체 노동을 하지 않는데도 만성 피로에 시달리게 되는 것이 현대인의 특징이다.이는 전신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지 않고 특정 근육 특히, 어깨나 목 근육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사무직 근로자들이 많이 겪게 된다. 이에 더하여 더 중요한 것은 억눌림, 억울함 등이 겹칠 때 내인성 스트레스가 유발되는데 우리 장기 중 간장은 이와 같은 억눌림을 제일 싫어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현상이 누적될 경우 머리와 어깨가 무겁고 일할 의욕이 떨어질 정도로 피곤해진다.

만사가 귀찮은데도 해야 할 일은 점점 많아져서 불안하고 초조하다. 그럴수록 짜증나고 불쾌해져서 성격까지 망가지게 된다. 이러한 만성 피로는 경락상으로 기 불통에 의한 울증에 해당하며 현대 의학적으로는 자율신경 실조증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일반적인 처치 방법으로는 약물요법, 식이요법, 휴식요법, 운동요법 등이 권장되고 있으나 가시적인 효과는 장기적인 것이어서 대개의 경우 빠르면 1개원, 느리면 6개월 내지 1년이 지나야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수기요법을 활용하면 1회 또는 3회로 즉석에서 신통하게 증상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요법도 약물요법과 같은 문제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약물요법은 약의 성분 효과가 지속되는 일정 시간동안 피로 회복의 효능이 있다. 그런데, 수기요법으로 신경 진정이나 경맹 소통을 시켜 놓은 경우 이를 저해하는 긴장이나 기 불통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피로 회복 효과가 지속된다.

그러므로 그 지속 시간이 개인차에 따라 달라서 몇 시간 , 며칠 또는 몇주가 갈지 알 수가 없으므로 그 사람의 기가 통하는 기간에 맞추어 시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 그 사람의 체질레 부합하는 간격에 지속적으로 시술하면 그 효능을 영구화 시킬 수도 있다.

이 치료가 약물요법과 다름 점은 다른 성분에 투입되는 것이 아니라서 부작용이 없다는 점이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22길 105
  • 전화 : 02-584-6363
  • 팩스 : 02-584-2988
  • 관리자 Email : daeanhyup@korea.com